카테고리 없음2017. 6. 24. 09:30



금산사 돌무지개문 앞에서

 





 

모악산에 대한 성구

* 전주 모악산母岳山은 순창 회문산回文山과 서로 마주서서 부모산이 되었나니, 부모가 한 집안의 가장으로서 모든 가족을 양육 통솔하는 것과 같이 지운地運을 통일하려면 부모산으로부터 비롯해야 할지라. (증산도 道典 4:19)

 

* 모악산 치맛바람을 아느냐? 모악산 치맛바람이 장차 천하를 진동케 하리라. 모악산은 청짐관운형靑鴆貫雲形인데 그 살기殺氣를 피워 내는 바람에 세계가 물 끓듯 하리라. (증산도 道典 4:148)

 



금산사에 대한 성구

* 중 진표眞表가 석가모니의 당래불當來佛 찬탄설게讚歎說偈에 의거하여 당래의 소식을 깨닫고 지심기원至心祈願하여 오던 모악산 금산사 미륵금상에 임하여 30년을 지내면서, 최수운崔水雲에게 천명天命과 신교神敎를 내려 대도를 세우게 하였더니…. (증산도 道典2:30)

* 천황지황인황후天皇地皇人皇後에 천하지대금산사天下之大金山寺라 (2:66)

* 만국활계남조선萬國活計南朝鮮이요 청풍명월금산사淸風明月金山寺라

문명개화삼천국文明開化三千國이요 도술운통구만리道術運通九萬里라

만국을 살려낼 활방은 오직 남쪽 조선에 있고

맑은 바람 밝은 달의 금산사로다.

가을의 새 문명은 삼천 나라로 열려 꽃피고

도술 문명의 대운은 우주 저 끝까지 통하리라. (증산도 道典5:306)

 

미륵불이 어찌 모악산에 있을까?

금산사金山寺는 미륵부처님의 고향, 미륵신앙의 고향이다. 이것을 꼭 염두에 둬야 한다. 또 금산사하면 무슨 산이 생각나요? (모악산) 모악산母岳山은 문자 그대로 어머니 산이다. 그럼 아버지산은 어디에 있어? 오선위기五仙圍碁가 있는 회문산. 전라남북도 경계에 있는 회문산回文山이다.

 

회문산과 모악산은 서로 마주 보고 부모산父母山이 되었다. “미륵불이 어찌 모악산에 있을까?”(증산도 道典 2편 67장) 그 말씀을 생각해 보면 모악산이 지구의 어머니 산이 된다는 것은 이 지구가 바뀌는구나, 천지개벽이 되어서 지구의 어머니 산이 되는구나 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상제님께서 늘 금산사를 자주 집처럼 드나드셨다. 그래서 우리들에게는 이곳이 아주 정겨운 곳이다. 여기는 우리 참동학 무극대도 닦는 사람들의 고향이고 앞으로 후천 5만 년 지구촌 인류와 천지신명들의 진리 고향이다.

Posted by 천연감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