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2014. 7. 22. 20:34


 




 

"인간 농사를 짓는 대우주"

증산도 우주일년 사계절

 

 


 


 

 

대우주 근본법칙 '생장염장' 섭리

증산상제님께서는 “나는 생장염장生長斂藏사의四義를 쓰느니라” (증산도 도전 2:20) 라고 하셨습니다. 상제님이 다스리시는 대우주와 자연 만물이 생성변화하는 순환의 근본법칙은 생장염장生長斂藏입니다. 은 낳고 장은 기르고 염은 거두고 통일하며 장 휴식을 하며 저장을 한다는 뜻입니다. 

 



 

'생장염장' 이치로 돌아가는 지구일년 사계절

이 '생장염장'의 이치로 지구 1년 4계절이 둥글어 갑니다. 봄이 되면 차갑게 굳은 땅을 뚫고 여린 새순이 돋아나는데, 이것이 생의 과정입니다. 무성한 녹음이 숲을 가득히 메우는 여름이 장의 과정입니다.

 

그러나 나무는 무한정 자라지 않습니다. 차가운 가을바람이 불면 성장을 멈추고 열매를 맺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염입니다. 이때 잎사귀들은모두 떨어져 땅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그리고 추운 겨울이 오면 초목은 생명의 물기[水氣]를 뿌리로 되돌려 겨울을 나게 되는데 이것이 장의단계입니다.  

 

 

마찬가지로 이 대우주에도 '생장염장'의 이치에 따라 인간 생명과 인류문명을 내고 기르는 시간의 큰 주기가 있습니다. 바로 우주 1년 입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지구 1년은 초목농사짓는 주기이고 우주 1년은 인간농사 짓는 주기”임을 밝혀 주셨습니다.

 

 

 

증산도가 전하는 우주의 '생장염장우주일년 사계절

하늘땅이인간과 만물을 낳는 때가 생의 단계로 우주의 봄철입니다. 초목이 봄에 얼어붙은 땅을 뚫고 나오듯, 우주의봄철에 지구에는 인간과 여러 가지 동식물들이 출현합니다. 우주의 여름철에 인류는 수많은 종족으로 분화되면서 인구가 계속 증가합니다. 장의단계로서 각 지역마다 다양한 종교, 사상, 예술 등이 생겨납니다.

 

그러다 우주의 가을이오면 인간과 문명이 결실을 맺는 수렴의 단계를 맞이합니다. 봄여름 동안 인간과 만유 생명을 길러 온 하늘땅이인간생명을 거둬들이는 것입니다. 또한, 이때는 문명이 완전히 성숙하여 이전과는 차원이 다른 가을철 통일 문명, 조화선경으로 극적 대전환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장의 시간, 우주의 겨울에는 만물 생명이 다음 우주 1년을 준비하기 위해 휴식을 취합니다. 이때는 지구상에 일체의 생명이 존재하지않게 되는데 과학에선 이 시기를 빙하기라고 부릅니다.



  

우주와 인생의 모든 해답을 주는 증산도 우주일년진리

이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이법에 따라 우주는 인간을 내고 기르고 성숙시키는 것을반복하며 끊임없이 순환합니다. 이것이 증산도가 전하는 우주일년 사계절의 대자연섭리입니다.

 

따라서 이 우주 1년의순환 법칙 속에 그동안 궁금해 했던 지구촌의 모든 변화와 문명의 탄생과 발전, 인간 삶의 목적, 깨달음에 대한 해답이 증산도 우주일년 진리속에 다 들어있습니다. 

 

 

증산도 밝히는 우주의 신비수 '129,600'

지구는 하루에 360도 자전을 하면서 1년 360일(원운동의 기본주기는 360) 동안 태양을 안고 한 바퀴 돕니다. 그래서

지구 1년의 주기는129,600도(360도x360일)를 이룹니다.

 

마찬가지로 우주도지구의 자전과 공전처럼 360년을 한 주기로 하여 더 큰 원을 그리며 360회 순환, 반복을 합니다. 그래서 우주 1년은129,600년(360년x360회)을 주기로 돌아갑니다.

 

이 129,600수는천지의 열매인 인간 몸의 생명활동에서도 나타납니다. <동의보감> 등의 의서에는, ‘사람이 하루 동안 생명활동을 하는호흡수와 맥박수를 재어 보면 성인의 하루평균 생명주기가 129,600번으로 천지의 주기와 같다.’고 나와 있습니다.

 

  

증산도가 밝히는 우주일년 주기 129,600

이렇듯129,600수는 우주 1년, 지구 1년이나 인체의 생명주기에도 똑같이 적용되는 생명 변화의 공통된 1주기입니다. 우주의 일년은 크게 선천인 '우주의 봄여름'과 후천인 '우주의 가을겨울'로 나뉩니다. 

 

선천은 양의 시대로 분열·생장을 하는 시간대이고 후천은 음의 시대로 수렴·통일을 하는 시간대입니다. 선천은 지축의 경사로 인해 인간을 낳아 키우는 어머니 지구의 몸이 양의 방향으로 23.5 지축이 기울어서 상극의 질서를 이루게 되고, 후천은 기울어졌던 지축이 똑바로 서면서 모든 질서가 조화를 이루고 정음정양이 되어 상생의질서로 돌아갑니다.  

 

이 우주 1년의 구체적인 틀을 인류 최초로 밝혀 주신 분은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이십니다. 태상종도사님께서는우주 1년의 운행 원리를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 표 한 장으로 그려 정리해 주셨습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이

인류역사상 처음으로 정리해 주신 '우주 1년 도표' 


 

Posted by 천연감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