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학2017. 8. 11. 00:30






아마존닷컴의 CEO

제프 베조스

 

 

프로필

제프리 프레스턴 베조스Jeffrey Preston Bezos는 미국의 기업가이자 투자자이며, 아마존닷컴을 설립한 CEO(Chief executive officer, 최고경영자)이다.

 

프린스턴 대학교를 졸업하고 1994년에 아마존닷컴을 설립하였다. 처음에는 인터넷 상거래를 통해 책을 판매하였지만, 이후에 넓고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프린스턴 대학교를 졸업하고 1994년에 아마존닷컴을 설립하였다. 1999년 《타임》지 올해의 인물에 선정되었다. 2000년 블루 오리진Blue Origin이라는 민간 로켓 회사를 설립하고 우주여행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2013년에는 워싱턴포스트를 인수해 전 세계 언론사를 깜짝 놀라게 했다.

 

출생 1964년 1월 12일(만 53세), 미국

소속 아마존

학력 프린스턴 대학교

수상 1999 타임지 올해의 인물

경력 現 아마존 CEO

1994 아마존 설립, 회장

1994 디이쇼DE Shaw(데이비드 E 쇼 컴패니) 수석 부사장

1990 뱅커스트러스트 부사장

 


통찰력 넘치는 명언

만족 회사는 화려하게 보이는 데 연연해서는 안 된다. 빛나는 것은 지속되지 않는다.

 

혁신 다른 통제 요소와 마찬가지로 절약할 수밖에 없는 상황도 혁신을 채찍질한다. 비좁은 박스에서 탈출하기 위해서는, 빠져나가는 특별한 방법을 고안해 내야 한다.

 

발전 경쟁자만 바라본다면, 경쟁자가 무언가 새로운 것을 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고객에 집중하면 보다 선구자가 될 것이다.

 

새로운 아이디어 발명을 하다 보면, 늘 예기치 않은 행운이 따르기 마련이다.

 

동기 나는 선구자가 더 좋은 제품을 만든다고 확신한다. 그들은 더 많이 고민한다. 선구자에게는 어떤 일이 단순한 사업이 아니다. 돈이 돼야 하고, 말이 돼야 하지만 그게 전부가 아니다. 선구자는 자신을 설레게 만드는, 가치 넘치는 일을 한다.

 

전략 아마존은 18년 동안 3가지 생각으로 성공을 이룩했다. 고객을 우선 생각하라, 개발하라, 그리고 인내하며 기다려라.

 

성장 모든 사업은 계속해서 젊어져야 한다. 고객이 당신과 함께 늙어 간다면 당신은 지루하다고 불평하는 사람이 될 것이다.

 

방향 선회 당신이 고집스럽지 않다면 실험을 너무 빨리 포기할 것이다. 당신이 유연하지 않다면 벽에 머리를 박기만 할 뿐, 문제를 풀 다른 해결책을 찾을 수 없을 것이다.

 

마케팅 과거에는 멋진 서비스를 만드는 데 30%, 이를 알리는 데 70% 시간을 썼다. 새 시대에는 반대다.

 

가격 세상에는 두 종류의 회사가 있다. 고객에게서 돈을 더 받기 위해서 일하는 회사와 덜 받기 위해서 일하는 회사. 아마존은 후자다.

 

기타 명언 모음

*아마존이 혁신하는 방법은 소비자 중심으로 생각을 다시 시작하는 것이다. 이게 아마존이 혁신하는 방법의 기준이다.

 

*보통 회사들은 매일 어떻게 경쟁 회사보다 앞지를 수 있을까 고민하지만, 우리 회사는 어떻게 소비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혁신을 만드는가를 고민한다.

 

*부재가 혁신을 부른다. 무엇인가(인력, 시간, 자금 등이) 부재한 어려운 상황은 결국 그 상황을 벗어나기 위한 새로운 방법을 시도하게 마련이기 때문이다.

 

*일 년에 하는 실험 횟수를 2배로 늘리면 창의력이 2배가 된다.

 

*창조란 오랫동안 오해를 받을 의지가 있어야 한다. 진심으로 믿는 일을 해도 도와주려는 사람들조차 때로는 비판을 할 것이다. 이때 사람들의 비판이 맞는다면 그들의 말을 수용해야 되고, 반대로 그들이 맞지 않는다고 믿는다면 오랜 시간 동안 오해를 받을 의지가 있어야 한다. 이게 창조의 핵심이다.

 

*다른 회사들이 무엇을 하는지 시장 조사를 해야 한다. 세상과 동떨어져 있으면 안 된다. “저거 베껴야 되겠다” 하지 말고, “저거 괜찮은데? 저거를 보고 영감을 받아서 무엇을 만들어 볼까?”라고 생각해서 당신만의 유일한 색깔을 만들어라.

Posted by 천연감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