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정보2017. 9. 9. 23:50




 

영국명의 유래

 





유럽 대륙 서북쪽에 있는 섬나라 영국. 영 국의 진짜 이름은 ‘그레이트브리튼과 북아 일랜드 연합왕국’(United Kingdom of Great Britain and Northern Ireland)이다. 줄여서 Great Britain 혹 은 United Kingdom이라고 한다.

 



흔히 GB, UK로 간단히 표기한다. 명칭에서 알 수 있듯이, 영국은 유럽에서 가장 크고 세 계에서 여덟 번째로 큰 섬인 그레이트 브 리튼 섬 남동부의 잉글랜드England, 북부의 스코틀랜드Scotland, 남서부의 웨일즈Wales, 그리고 아일랜드 섬 북동부에 위치한 북 아일랜드Northern Ireland라는 네 자치 국가로 이루어진 연합 왕국이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영국英國’은 ‘잉글랜드 England’의 한자 표기이다. ‘영英’은 잉글랜드 의 잉Eng을 음역音譯한 것이고, ‘국國’은 랜드 land를 번역한 것이다. 그렇다고 영국이 곧 잉글랜드라고 할 수는 없다. 왜냐하면 잉 글랜드는 영국을 구성하는 홈 네이션의 하나일 뿐이기 때문이다. 영국 사람들은 자신들의 나라를 브리튼Britain 혹은 유케이 UK라고는 하지만 잉글랜드라고 하지는 않 는다. 특히 스코틀랜드나 웨일즈, 북아일 랜드 사람들은 더욱 그렇다.

Posted by 천연감성